순천향대학교 의과대학부속병원 영상의학과는 최신의 의료 영상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전문분야에 따른 교수진과 전공의, 방사선사, 전문간호사,등이 국내 최고의 의료수준에 맞는 진료지원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주요 장비로는 2002년 독일 Siemens사의 최신 Maestro급의 1.5T MR 및 3D혈관영상 및 가상 내시경등이 가능한 MDCT를 2004년에는 Philps사의 최신프리미엄급의 IU-22 초음파를 도입하였고 2003년에는 Full PACS와 디지털 방사선 촬영장치 (일반영상, 투시영상)를 도입, 구축하여 완전한 필름없는 병원환경을 제공하고 신속하고 분실염려가 없는 디지털 병원환경의 중추 역할을 하게 되어 고객에게 좀더 편안한 진료환경과 최신의료 영상을 제공하게 된 점이 자랑거리라 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해가 거듭할수록 혈관조영을 포함한 중재적 시술은 괄목할만한 증가를 보이고 CT, 초음파 및 MRI등 최신의 장비가 도입 운영됨에 따라 현재까지 개발된 모든 최신 진단영상을 제공하고 있으며, 검사건수 역시 괄목할 만한 증가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 촬영에서도 높은 증가율로 방사선과 모든 과원의 노력한 흔적이 역력함을 알 수 있습니다. 장비의 현대화는 계속 추진되어 이를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와 더욱더 정확한 진단을 꾀하게 되었습니다.
의료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근무시간전에 전 과원을 대상으로 전화예절과 친절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향후발전계획
지난 30년간 우리는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이젠 세계적인 영상의학과의 위상을 갖기 위하여 거듭나는 각오로 노력해야할 때라 생각하며 앞으로 우리가 구상하고 있는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재적 방사선학적 시술 센터 육성
우리나라에 흔한 간암환자에게 시행하는 경간 동맥색전술은 가장 기본적인 간암치료법이며 뇌동맥류를 비롯한 다양한 혈관성 질환에 대해 코일, 풍선도관 및 스텐트등 여러 시술재료를 이용한 혈관치료뿐 아니라 만성 신부전환자의 정맥 및 동정맥 혈관성형술 등을 시술하는 국내굴지의 혈관치료 센터로 육성하고자합니다.

2. Molecular imaging 센타 육성
MRI, PET 등을 이용한 Molecular image를 위주로하는 연구센터를 만들어 functional image등 새로운 영상센터로 활성화 하려합니다.

3. PACS 가동으로 인한 4개 병원 Network구축
서울병원, 부천병원이 PACS를 가동하고 있고, 또 천안병원과 구미병원도 조만간 PACS가 계획되어 있어 4개병원의 data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network를 구축하여 의뢰 환자 협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 협력병원이 요청한다면 본원과 network를 구성하여 양질의 진료 service를 제공할 수 있는 광범위 영상 전송망을 구축하려 합니다.

TOP
개인정보보호정책  |  사이트맵  |  찾아오시는길  
의과대학 천안캠퍼스: 330-930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순천향6길 31,204호
Tel.041)570-2401~5 Fax:041)574-3860
Copyright(c)2010 순천향대학교의과대학 ALL RIGHTS RESERVED.
SSL